2주차 인턴의 이모저모. SEO시작.
벌써 2주가 넘었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자유로운 회사 분위기 속에 내가 하고자 하는 것들을 마음껏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의견 제시도 자유롭고, 제가 계획하거나 행하는 일들에 대해 굉장히 존중받는 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턴 2주차인데도 말이죠!
그리고 그동안 마케팅 공부해왔던 것이 헛짓은 아니었던 것이, 마케팅 전략 수립, 회사 홈페이지 및 채용페이지 SEO, 이메일마케팅 등을 활용할 기회가 많습니다.
컨퍼런스를 앞두고 있어서, 회사소개서 수정과 리플렛을 만들었는데, 제가 직접 배치하고 만든 내용이 디자이너의 손을 통해서 멋진 리플렛으로 제작된다는 것이 매우 신기합니다!
회사소개서와 리플렛을 만지다보니까 데이터 시각화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외부적으로도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하려면 시각화 작업을 잘 할 수 있어야겠습니다.
현재 집중하고 있는 부분은 SEO입니다. 이를 위해 홈페이지 개선이 우선적인데요.
회사 이름은 ‘칠로엔’이고, 제품 이름은 ‘키닛’인데, ‘칠로엔’을 구글검색하면 바로 검색이 되지만, ‘키닛’은 영어인 ‘keeneat’으로 검색해야지만 뜹니다.
이는 메타태그가 잘 걸려있지 않았기 때문이라.
메타태그를 새롭게 설정하여, 개발자에게 넘겼습니다.
방법은 홈페이지 내용을 분석하고, 개선방향성을 챗GPT에게 입력하여, 키워드 및 메타태그를 설정하도록 했습니다.
- 메타태그 설명 : 메타 태그는 HTML 문서 내에서 사용되는 태그로, 웹페이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정보는 일반적으로 웹페이지의 설명, 키워드, 저자, 마지막 수정 날짜 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므로,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메타 태그는 웹페이지의 <head> 섹션에 위치하며, 일반적으로 사용자에게 직접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대신, 검색 엔진의 웹 크롤러나 봇이 이 정보를 읽어 웹페이지를 분석하고 적절하게 인덱싱하는 데 사용합니다.
<head>
<meta name="title" content="Keeneat(키닛) - AI 음악 작곡 서비스">
<meta name="description" content="Keeneat은 AI를 이용한 음악 창조 서비스입니다. 간편하게 원하는 배경음악을 창조하고, 음악의 저작권을 영원히 보유하세요. 내 손에서 탄생하는 나만의 음악, Keeneat과 함께 하세요.">
<meta name="keywords" content="AI 음악, AI 작곡, 모두의 음악 창조, 내 손에서 탄생하는 음악, 음악의 영원한 소유권, 내가 만든 음악, 나만의 저작권, 맞춤형 배경음악, 개성이 담긴 배경음악, AI 음악 파트너, 함께하는 AI 작곡, 무한한 음악 창조, 나만의 음악 가능성, Keeneat, 키닛">
</head>
위에가 키닛에 설정된 메타태그입니다.
‘키닛’이라는 한글을 넣어 검색이 되도록 신경썼고, 다른 연관 키워드도 검색이 될 수 있도록 넣었습니다.
https://www.google.com/search?q=키닛&oq=키닛&aqs=chrome.0.69i59.2039j0j7&sourceid=chrome&ie=UTF-8
위는 키닛을 검색했을 때인데, 23년6월9일(금) 기준으로는…
현재는 키닛 사이트가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곧, 성공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려면, 구글봇이 잘 읽어야 할텐데요..!
사이트맵 관리를 하고, 잘 읽기를 기도하는 수밖에… 일단 기다려 보겠습니다!
아무튼, 회사생활 적응 잘 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제품 홈페이지를 수정하는 것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